Capitoline

최신 글/댓글/이미지




 
 

그저 그런 10명의 연애 상대보다 제대로 된 연애 상대 1명이 낫다.

 
 

누구나 그저 그런 10명의 연애 상대와의 단기적이고 일시적인 만남보다는, 제대로 된 연애 상대와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만남을 원할 것이다.

 
 

여기서의 제대로 된 연애 상대란, 당신의 마음에 드는 상대, 기준에 부합하는 상대를 의미한다.

 
 

그러나 이러한 연애 상대를 실제 현실에서 만나서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왜 그럴까?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2. 어떻게 제대로 된 연애 상대를 만날 수 있는지 방법을 모르고, 이를 실천하지 않기 때문이다.

 
 

첫 번째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놀라울 정도로 많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해결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방법은, 자신이 진정으로 만나고자 하는 상대를 구체적으로 묘사하면 된다. 종이에 이를 적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너무 쉽고 간단하며 심지어 뻔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를 실천하는 사람들은 말씀 드렸다시피 극히 드물다.

 
 

그리고 진짜 문제는 두 번째 경우다.

 
 

제대로 된 연애 상대 한 명과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만남을 갖겠다고 결심했다 하더라도, 이러한 목표를 실제로 달성한 사람들은 극히 드물 뿐더러, 자신이 성취한 목표를 다른 사람들도 할 수 있게 만들어줄 수 있는 경우는 더욱 드물다.

 
 

그리고 내가 경험한 바에 의하면, 여기에는 특별히 정해진 방법이 없다.

 
 

실망스러운가?

 
 

하지만 비관에 빠질 필요는 없다.

 
 

나도 경험했고, 나에게 배웠던 다른 사람들도 경험했으니까.

 
 

말씀 드렸다시피 여기에는 특별히 정해진 방법은 없지만, 정도正道는 있다.

 
 

그러한 정도란, "보편적인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매력적인) 남자가 되는 것"이다.

 
 

남자들은 보통 자신의 인생에서 운명의 상대라고 느껴지는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면, 그러한 상대에게 올인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대부분 의도는 좋지만 실패로 돌아가게 된다.

 
 

당신이 바라는 상대라면, 다른 남자들도 바라는 상대일 확률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여성은 선택을 하는 입장에 서게 되고, 굳이 당신이 아니어도 얼마든지 다른 남자들을 선택할 수 있는 다른 대안들이 존재하며, 심지어 그녀 스스로 생각하기에 당신보다 더 낫다고 느껴지는 남자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진심은 통한다."라는 뻔하디 뻔한 연애 상식을 적용해봤자, 돌아오는 건 참담한 실패일 것이다.

 
 

이 세상에 진심만으로 되는 건 거의 없다.

 
 

진심을 갖는다고 대학 입학이 이루어지는 건 아니다.

진심을 갖는다고 성적(학점)을 잘 받을 수 있는 건 아니다.

진심을 갖는다고 취직이 이루어지는 건 아니다.

진심을 갖는다고 연애나 성공이 이루어지는 건 아니다.


 
 

그래도 진심은 중요하다.

 
 

그렇지만 진심은 최소한이다.

 
 

이러한 현실을 간과한다면, 당신은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마음에 드는 상대와의 연애에서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반대로, 이러한 현실을 직시한다면, 당신은 언젠가 반드시 당신이 원하는 연애를 이룰 것이다.

 
 

당신은 인기 있는 남자(매력적인 남자)가 되어야 한다.

 
 

보편적인 여자들이 당신에게 호감을 갖고, 당신은 그녀들 중 한 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당신이 생각하기에 그 중에서 가장 낫다고 느껴지는 여성을 선택할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남자가 되어야 한다.

 
 

그렇게 될 때, 당신은 당신이 진정으로 바라는 여성과 비로소 연애를 시작할 수 있는 참가권을 얻게 되고, 이러한 참가권이 성공의 50% 이상을 좌우한다.

 
 

※ 여기서의 참가권의 의미는 단순히 여성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참가권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당신의 마음에 들고 기준에 부합하는 여성으로부터 즉각적인 호감을 얻을 수 있는 참가권을 의미한다.

 
 


 
 

연애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은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사회적 지능이다.

 
 

당신이 위에서 말한 참가권을 얻었다고 해서 아직 안심할 수 있는 단계에 진입했다고 보기는 어렵다.

 
 

오히려,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편이 나을 것이다.

 
 

참가권을 얻었다면, 그 다음 수순은 뭘까?

 
 

바로, 커뮤니케이션 스킬(Communication Skills)과 사회적 지능(Social Intelligence)을 함양하는 것이다.

 
 

여기서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이란, 단순히 말을 잘하는 법, 말을 유창하게 하는 법 따위가 아니다.

 
 

이는 남녀관계의 심리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언행을 통해 서로 다른 가치관이나 선호체계에 구애 받지 않고, 상대방의 호감을 얻을 수 있는 종합적이고 총체적인 사회적 기술을 의미한다.

 
 

그리고 사회적 지능이란, 급변하는 생활 환경과 사회적 상황 속에서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적 상호작용들에 대하여 인체의 반사신경처럼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보편적인 여성에게 호감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참가권, 커뮤니케이션 스킬, 사회적 지능, 이렇게 3가지 요소를 갖추면, 당신은 적어도 대다수의 여성들과 원하는 관계를 맺고, 그러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있어서 별 다른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생각하기에, 이 3가지 능력을 다 갖추기가 좀처럼 쉽지 않은 문제처럼 보일 것이다.

 
 

그러나 다르게 생각해보라.

 
 

남녀노소로부터 호감을 얻고, 이를 유지하며, 그들과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관계를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자재로 전개해나갈 수 있는 능력은 비단 여성과의 관계에서만이 아니라,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꼭 필요로 하는 능력으로, 당신이 인생에서 무엇을 목표로 하든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서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연애와 매력 계발은 불가분의 관계다.

 
 

"To be or not to be, that is the question."

- Hamlet

 
 

연애냐, 매력 계발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인생은 언제나 선택과 갈등의 연속이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그러한 선택과 갈등의 연속에서, 오로지 갈등만 하는 자는 결국 비극을 맞게 된다.

 
 

이러한 비극을 피하거나 예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실천하고 행동하면 된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있어서, 바로 이러한 실천과 행동이 겉으로 보기에는 쉽지만, 실제로 행하기에는 무엇보다도 어려운 문제로 다가올 것이다.

 
 

이유가 뭘까?

 
 

그 이유는 바로 두려움(Fear)이다.

 
 

두려움이 당신의 행동을 가로막고, 이는 나아가 당신의 인생을 가로막게 된다.

 
 

이러한 두려움에 언제나 나쁜 면만 존재하는 건 아니다.

 
 

오히려 좋은 면들도 있다.

 
 

예를 들어, 두려움은 당신을 삶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각종 위험요소들로부터 지켜준다.

 
 

이러한 두려움은 다분히 본능적인 것으로, 수천 년에 걸친 진화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유전적 요소도 가만히 멈추어 있는 것이 아니라 시대적 흐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한다.

 
 

예를 들어, 원시 시대에는 사냥을 능숙하게 하고 먹이 감을 잘 구할 수 있는 능력, 즉, 육체적인 능력이 보다 중요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은 현대 시대에는 남들보다 똑똑하고 현명하게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는 능력, 즉, 정신적인 능력이 보다 중요해졌다.

 
 

두려움도 마찬가지다.

 
 

두려움에 한 가지 종류만 있는 건 아니다.

 
 

처음 보는 여성에게 말을 걸기 전에 느끼는 두려움도 두려움이고, 사업을 하면서 미지의 영역을 개척하면서 느끼게 되는 두려움도 두려움이다.

 
 

이러한 두려움은 보편적인 것으로, 정상적인 신체와 정신을 타고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러한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다만, 문제는 이러한 두려움에 어떻게 대처하느냐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두려움을 용기 있게 돌파하는 동시에, 지혜롭고 현명한 처신을 통해 자신이 원하고 바라는 바를 거침 없이 성취해나가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두려움으로 인해 주저앉아 버리게 된다.

 
 

도대체 무엇이 이러한 차이를 낳는가?

 
 

IMFGLC의 연구에 따르면, 두려움은 무지(Ignorance)에서 온다.

 
 

어떤 일이나 활동으로부터 두려움을 느끼게 되는 이유는 그러한 일이나 활동에 대하여 잘 모르기 때문이다. 즉, 두려움은 무지에서 비롯되는 감정 또는 느낌이다.

 
 

예를 들어, 100억대 자산을 운용하는 투자가와 일반인을 나누는 (가장 결정적인) 차이는 무엇일까?

 
 

일반인에게 100억이라는 금액은 평생에 한 번 만져볼까 말까 할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큰 금액이다.

 
 

하지만 워렌 버핏(Warren Buffet)과 같은 사람들은 100억이라는 금액을 그리 어렵지 않게 운용한다.

 
 

이는 많은 사람들의 선입견이나 편견과는 달리, 아느냐 모르느냐에 대한 아주 단순한 문제다.

 
 

물론 투자(Investment)라는 분야가 자전거 타기나 자동차 운전보다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노력여하에 따라 누구나 투자라는 분야를 접하고 배울 수 있으며, 그러한 분야에서 (좋든 나쁘든) 결과를 낼 수 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잘 알면 알수록, 좋은 결과를 낼 가능성은 더욱 높아진다. (잘 안다는 건 단순히 많이 알거나 오랫동안 접한 것과는 본질적으로 차이가 있다는 점은 이제는 너무나 진부할 만큼 당연하므로, 여기서는 이러한 사실을 굳이 자세히 언급하지 않겠다.)

 
 

투자와 마찬가지로, 도저히 정답이란 존재하지 않을 것만 같은, 연애라는 분야에서도 다양하고 복잡미묘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해법이 존재한다.

 
 

나의 경험에 의하면, 연애는 아느냐 모르느냐의 문제다.

 
 

이는 영어를 배우거나 수학 문제를 푸는 것과 (본질적으로) 거의 다를 바 없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연애는 다른 어떤 분야에 비하더라도 훨씬 더 재미있고 흥미롭다는 점이다.

 
 

영어라는 언어를 접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CNN과 같은 외국 방송을 보더라도 그 방송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거의 또는 전혀 파악하지 못한다.

 
 

하지만 영어를 능수능란하게 구사할 줄 아는 사람들은 어떤 방송을 보더라도, 혹은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어떤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더라도 상대방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전달할 수도 있다.

 
 

연애도 마찬가지다.

 
 

연애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은 여성과의 관계에서(또는 반대로, 남성과의 관계에서) 상대방이 감정적 혹은 성적으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거의 또는 전혀 파악하지 못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둘 사이의 관계가 (의도와는 다르게) 엉뚱하게 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연애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은 어떤 여성(혹은 어떤 남성)을 만나더라도,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원하지 않는지를 시시각각으로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라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한편으로, 연애는 수학 문제를 푸는 것과도 흡사하다.

 
 

처음에는 더하기 빼기와 같은 산수를 하기도 어렵다. 그러나 이러한 계산에 점차 익숙해지고 적응한 다음에는, 곱셈과 나눗셈, 방정식, 미분, 적분 등 점차 어렵고 복잡한 개념들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하위 차원의 개념을 이해하면, 이는 상위 차원의 개념을 이해하는 기반이 되며, 상위 차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하위 차원의 문제 또한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곱셈을 할 수 있으면서 덧셈을 하지 못하는 경우는 없다.

 
 

연애 또한 실력을 측정하는 게 불가능한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사람마다 급(Class)의 차이는 존재한다. 그리고 이러한 급은 노력과 훈련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그렇다면 실력을 측정하는 가장 정확한 기준은 무엇이며, 이러한 실력은 어떻게 키울 수 있는가?

 
 

연애에서의 실력의 기준은 매력(Attraction)이며, 이러한 실력의 향상은 매력 계발(Attraction Development)을 통해 가능하다.

 
 


 
 

관계 유지의 비밀은 당신의 가치를 언제나 더 나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다.

 
 

다음은 이카루스(Icarus) 신화에 대한 이야기이다.

 
 

뛰어난 건축가이며 조각가·발명가이기도 한 다이달로스는 크레타섬을 방문하여 미노스왕의 환대 속에 지내며 왕의 시녀와의 사이에서 이카로스를 낳았다. 크레타의 왕비 파시파에는 포세이돈이 보낸 황소와 간음하여 황소 머리에 사람의 몸을 가진 미노타우로스를 낳았다. 미노스는 다이달로스에게 이 괴물이 영원히 빠져 나오지 못하도록 미궁(迷宮) 라비린토스를 만들게 하였다. 미노스는 나중에 다이달로스가 파시파에의 간음을 방조한 사실을 알고 나서 다이달로스와 이카로스를 미궁에 가두었다.

 
 

이카로스와 다이달로스가 미궁에 갇힌 데에는 또 다른 이야기가 전한다. 미노타우로스를 미궁에 가둔 미노스는 해마다 7명의 소년 소녀를 제물로 바쳤는데, 아테네의 영웅 테세우스가 이 제물의 틈에 끼여 미궁 속으로 들어가 미노타우로스를 처치하였다. 이 때 테세우스를 연모한 미노스의 딸 아리아드네가 다이달로스에게 미궁에서 빠져 나올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달라고 청하자, 실타래를 주면서 탈출 방법을 일러 주었기 때문에 미노스의 노여움을 샀다고도 한다.

 
 

다이달로스는 새의 깃털과 밀랍으로 날개를 만들어 붙이고 이카로스와 함께 하늘로 날아 탈출하였다. 이카로스는 새처럼 나는 것이 신기하여 하늘 높이 올라가지 말라는 아버지의 경고를 잊은 채 높이 날아올랐고, 결국 태양열에 날개를 붙인 밀랍이 녹아 에게해에 떨어져 죽었다. 다이달로스는 이카로스의 시신을 건져 올려 섬에 묻었는데, 나중에 이 섬은 이카로스의 이름을 따서 이카리아섬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이 신화에서 비롯된 '이카로스의 날개'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인간의 동경을 상징한다.

 
 

[출처] 이카로스 [Icarus] (두산백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 구루이며, 글로벌 베스트셀러 저자로 꼽히는 세스 고딘(Seth Godin)은 그리스 신화 속 이카루스 이야기를 소재로 다른 관점의 이야기를 독자에게 제시한다.

 
 

이카루스를 통해 우리가 얻은 교훈은 산업 경제와 같이 지난 시대에는 완벽하게 들어맞았으나, 시대가 바뀐 지금의 실정에는 맞지가 않다.

 
 

지금의 세상은 관계 형성, 정보 공유 등을 통해 모든 것이 연결되는 연결 경제의 시대이며, 이러한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한계를 극복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세스 고딘은 한계를 두려워하지 말고 이카루스가 했던 것처럼 가장 높이 날아보라고 주장한다.

 
 

자신이 만든 안전지대와 틀을 벗어나 높이 날아야만 자신의 한계를 초월하고 자기변화와 혁신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 생각을 가지고 새로운 길을 가는 사람들을 아티스트(Artist)라고 지칭하며, 누구든지 행동의 변화를 이룰 수 있다면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연애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IMFGLC의 의미 있는 시도가 있었을 때, 사람들은 "연애? 그런 것도 배워야 해? 그냥 외모와 능력만 있으면 되는 거 아니야?"라고 말하기 일쑤였다.

 
 

하지만 그렇게 말했던 사람들은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있다. 누차 말하지만, 외모와 능력을 계발하는 건 지극히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자기계발 활동이고, 이는 평생에 걸쳐 누구나 해야 하는, 거의 의무에 가까운 활동이다.

 
 

이제는 외모와 능력을 계발하는 자기계발 활동에도 새로운 관점과 새로운 방향이 필요하다.

 
 

새로운 시대에 걸 맞는 자기계발 활동으로 IMFGLC가 추천하는 것이 바로 매력 계발이다.

 
 

매력 계발이라는 활동을 통해, 우리는 단순히 우리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차원을 넘어,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 표현, 전달하고, 그러한 상호작용(Interaction)으로부터 더 나은 관계를 얻게 되고, 나아가 더 나은 삶을 얻게 된다.

 
 

정보화 시대의 혁명적 기수인 빌 게이츠(Bill Gates)는 함께 나누는 지식과 정보야말로 진정으로 힘이 되는 지식과 정보라고 역설한 바 있다.

 
 

현 시대에서는 무한한 자기계발을 통해 수퍼맨이 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자기계발은 기본으로 하고, 매력 계발을 통해 보다 많고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이러한 관계로부터 관계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또는 기업)이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점하고, 이를 유지할 수 있다.

 
 


 
 

수신제가치국평천하修身齊家治國平天下 - 모든 건 당신 자신으로부터 비롯된다.

 
 

매력 계발은 당신이 하는 것이고, 그것을 통해 얻는 가치(연애, 매력, 행복, 라이프스타일 등)는 당신이 얻는 것이다.

 
 

당신의 삶은 어떤 의미 있는 가치를 지향하고 있는가?

 
 

아니면, 누구나 쫓기 바쁜 돈과 지위를 향하고 있는가?

 
 

후자의 삶이 나쁘다는 건 아니다.

 
 

하지만 돈과 지위와 같은 것들은 어디까지나 당신이 원하는 걸 하고, 당신이 바라는 가치를 얻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삶에 몰입하다 보면 이러한 사실이 어느 순간부터 목적전치(또는 주객전도)가 될 수도 있다.

 
 

그래서 언제부턴가 멈출 수 없는 삶, 악순환에 빠지게 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결국 당신의 선택, 그리고 당신의 행동에 달려 있다.

 
 

당신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삶을 살겠다고 결심하고, 이러한 선택에 기초한 행동을 꾸준히 이어가다 보면, 당신의 삶은 머지 않아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 것이다.

 
 

인생은 모든 것을 하기에는 턱없이 짧지만, 중요한 것을 하기에는 충분히 길다.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과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도서(책) 구입 : http://imflife.com

- 제품(DVD) 구입 : http://imf4.kr

- 서비스(강의) 신청 : http://glc7.kr

- 미디어(전자책, 영상) 구입 : http://media.imfglc.net

 
 

- 공식 뉴스 구독 : http://imfglc.net

- 공식 웹진 구독 : http://imfglc.org

- 공식 블로그 방문 : http://blog.imfglc.net

 
 

- 공식 사이트 가입 : http://imfglc.org

- 공식 카페 가입 : http://cafe.imfglc.net

- 공식 포럼 가입 : http://forum.imfglc.net

 
 

- 밴드 : http://band.naver.com/xLPjSwt4

 
 

- 라인 : bestpua

- 카카오톡 : imfglc

 
 

- 이메일 : bestpua@imfglc.org

- 고객센터 : 02-538-1165

 
 

- 365일 24시간 상담/구입/문의 환영!

-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GLC, All Rights Reserved.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43 픽업아티스트 멘트가 과연 현실에서 통할까? EthanHunt 2014.06.27 546
142 세상을 변화시키기 이전에, 먼저 나 자신을 변화시킨다. EthanHunt 2014.06.27 445
141 Stay Hungry, Stay Foolish. EthanHunt 2014.06.27 466
140 픽업아티스트와 매력 EthanHunt 2014.06.20 529
» 그저 그런 10명의 연애 상대보다 제대로 된 연애 상대 1명이 낫다. EthanHunt 2014.06.17 539
138 누구에게나 무한한 잠재력이 있다 EthanHunt 2014.06.14 489
137 픽업아티스트가 되는 것을 넘어, 어떻게 매력을 계발할 것인가? EthanHunt 2014.06.06 946
136 진정한 픽업아티스트와 픽업, 그리고 연애와 매력 계발 EthanHunt 2014.06.06 759
135 연애와 매력 계발에서 가장 중요한 것 EthanHunt 2014.06.06 863
134 픽업아티스트 vs. 매력적인 사람 [1] file EthanHunt 2014.02.06 2426
133 하룻밤만에 이상형의 여성과 잠자리를 갖는 방법 file EthanHunt 2014.01.24 2393
132 어떻게 원하는 여성과 원하는 관계를 맺을 것인가? - 라이프스타일 혁명(Lifestyle Revolution) [1] file EthanHunt 2013.12.24 2692
131 픽업의 미래 - 내가 원하는 현실을 끌어들이는 방법 file EthanHunt 2013.12.23 2580
130 지금 즉시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방법 file EthanHunt 2013.12.22 2368
129 관계 가치를 극대화하라 file EthanHunt 2013.12.22 2166
128 비교 불가능한 관계의 기술 file EthanHunt 2013.12.22 2059
127 픽업아티스트,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픽업의 전략 EthanHunt 2013.12.22 2181
126 변화하는 픽업계 file EthanHunt 2013.12.22 1966
125 미드게임에 대한 오해와 진실 file EthanHunt 2013.11.04 3417
124 픽업아티스트, 픽업의 유래 file EthanHunt 2013.10.21 4181